공부하는 반백수

자유로운 삶을 위한 준비 ☆


IT·인터넷/카페24 쇼핑몰

카페24 쇼핑몰 제작 구축 과정 ① 솔루션 가입하고 도메인 구매

자유로운 수짱 2020. 8. 3. 23:37

사업 초기 자사 쇼핑몰을 구축하려면 초기 비용이 부담되고, 제작한다고 해도 쇼핑몰에 트래픽이 없다면 쇼핑몰을 만들어도 무용지물이라 하겠습니다. 때문에 ①다른 곳에 입점, ②블로그 마켓 운영, ③스마트 스토어를 운영, ④인스타그램으로 판매하는 방식 등으로 사업을 시작하게 됩니다.

 

이러한 시작으로 가능성을 확인하고 나면 최종적으로 자사 쇼핑몰을 구축하기 시작합니다. (물론 자사 쇼핑몰부터 제작해도 무관합니다.)

자사 쇼핑몰을 구축하면 다른 곳에 입점했을 때 발생하는 수수료를 내지 않을 수 있고, 고객 데이터 관리가 가능합니다.

또한 자체 프로모션을 진행하여 직접적인 소통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카페24 쇼핑몰을 제작하려고 마음먹었지만, 무엇부터 시작해야 하는지 몰라 어려우신 분들이 계실 듯합니다.

카페24 쇼핑몰 제작과정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각 항목별로 디테일하게 설정해야 할 부분이 있지만 큰 틀에서 다섯 가지로 나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 카페24 솔루션 가입 후, 무료 쇼핑몰 만들기

2. 도메인 구매

3. 쇼핑몰 스킨 세팅

4. 상품 업로드

5. 결제방식 설정, PG 가입

 

 

1. 카페24 솔루션 가입 후, 무료 쇼핑몰 만들기

카페24에 가입해야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 포스팅한 무료 쇼핑몰 만들기 포스팅을 확인하여 가입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카페24 쇼핑몰] - 카페24 임대형 무료 쇼핑몰 만들고 관리자 페이지 로그인

 

2. 도메인 구매

www 로 시작하는 인터넷상의 주소를 말합니다.

카페24에 가입하면 주어지는 '카페24ID.cafe24.com' 이라는 기본 제공 도메인이 있지만 브랜드를 표현하기 위한 개별 도메인을 구매하여 연결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브랜드 네이밍 하기 전 사용 가능한 도메인을 먼저 찾아보는 것도 좋습니다.

이미 다른 사람이 사용하고 있는 경우에는 구매가 불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도메인은 꼭 카페24에서 구매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카페24에 연결 시 네임서버를 변경하면 됩니다.)

보통 연 20,000원 내외로 구매 가능하며 원하시는 업체에서 구매하시면 됩니다. 

 

카페24를 기준으로 도메인 구매 관련 안내드립니다.

아래 링크의 카페24 호스팅 센터로 접속합니다.

https://hosting.cafe24.com/

 

 

도메인 등록을 클릭하면 도메인이 사용 중인지 확인할 수 있는 검색창이 나옵니다.

원하시는 도메인 입력 후, 도메인 검색 클릭하시면 아래로 구매 가능한 도메인과 가격이 죽 노출됩니다. (이미 다른 사람이 구매한 도메인은 등록 불가능으로 표시가 됩니다.)

원하시는 것을 구매하시면 됩니다.

일반적으로 .com .kr .co.kr .net 을 기준으로 구매하며 큰 기업 같은 경우 네 가지를 모두 구매하기도 합니다. (다른 회사에서 이용하지 못하도록)

 

다음 포스팅은 아래 순서로 업로드됩니다.

[카페24 쇼핑몰] - 카페24 쇼핑몰 제작 구축 과정 ② - 쇼핑몰 스킨세팅

[카페24 쇼핑몰] - 카페24 쇼핑몰 제작 구축 과정 ③ - 상품 업로드, PG 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