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승인 기간 기준과 코드 html 넣기
애드센스 승인을 목표로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한 지 대략 한 달 정도 되었습니다.
7월 중순에 블로그를 만들었고 8월 초에 애드센스를 신청했어요.
8월 7일에 신청하고 8월 12일날 구글에서 승인메일이 왔으니 신청에서 승인까지 일주일 정도 소요된 거 같네요 :)
얼른 애드센스를 신청하고 싶어서 기준이라고 생각하는 부분을 나름대로 잘 지켜서 글을 업로드했습니다.
포털을 검색하고 리남님 강의를 듣고 보고 한 결과 제가 생각한 기준이 몇 가지 있어요.
1. 글은 1~2일에 한 번씩 작성했습니다. (최대 3일 텀)
2. 한 포스팅당 공백 제외 1000자 이상 업로드했습니다.
3. 글 작성 시 이미지 개수나 링크 연결은 따로 신경 쓰지 않았습니다. (글에서 필요하다 싶으면 연결함)
4. 스킨은 큰 영향이 있나 싶지만 티스토리 스킨의 북클럽으로 신청했습니다. (현재 왓에버로 변경)
5. 신청 당시 카테고리는 'IT인터넷' 과 '카페24 쇼핑몰'로 두 개였고, 각 6개 9개 글이 등록되어있었습니다. (승인 이후 카테고리를 추가했습니다.)
6. 글을 15개 정도 업로드했을 때 애드센스를 신청했고, 그 뒤로 글을 두 개 정도 더 업로드했습니다.
7. 애드센스 코드를 넣은 위치는 <head> </head> 사이이며, 자세한 위치는 아래에서 이미지로 보여드릴게요!
위 일곱 가지 이외로 신경 쓴 부분은 없는 것 같습니다.
일곱가지 중 제일 신경 쓴 건 공백 제외 1000자 이상 포스팅을 이틀 주기로 업로드 하자! 였습니다.
두 번째로는 빈 카테고리가 없게 우선은 두 가지 카테고리로만 운영하자 였습니다.
방문자수는 거의 없었기 때문에 그건 특별히 문제 되지 않는 것 같아요.
보통 하루에 많으면 방문수 13 적으면 2 정도였던 거 같습니다.
거절될 수 있지만 그래도 신청해보자 하는 맘으로 했습니다만, 어쩐지... 승인을 기다리게 되더라고요 ^^;
신청이 제대로 된 건지 어떤 건지 알 수가 없어서 거절 메일이라도 좋다는 심정으로 구글의 답변을 기다리게 됩니다.
스크립트를 넣은 위치 알려드릴게요.
위치가 크게 중요하지는 않지만 그렇다고 잘못된 위치에 넣으면 절대 안 되니까 짚고 넘어가려고 합니다.
1. 구글 애드센스 코드 확인 경로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에 가입하여 접속하면 사이트 카테고리 확인 가능합니다.
사이트 들어가서 사이트 추가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자신의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를 넣으면 다음 버튼이 활성화됩니다.
다음 버튼 눌러주세요.
애드센스 코드가 생성됩니다.
복사하기 눌러 복사하고 제출합니다.
2. 구글 애드센스 코드 스킨에 적용하기
블로그 관리창에서 스킨 편집 클릭해주세요
스킨 편집창의 html 편집 버튼을 눌러주세요.
<title> 코드 위에 애드센스 코드를 넣어주었습니다.
적용을 눌러 저장하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