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폰 카메라 단축어로 소리 끄기 무음 설정하는 방법

공부하는 반백수 2020. 8. 24.

 

 

 

추가)) iOS 14 업데이트시 해당기능 설정 불가능 하게되었다고 합니다 :)

 

 

 

아이폰으로 소리 없이 사진을 찍고 싶은데 앱을 설치하기는 싫고 설치해도 제대로 되는 것 같지 않아서 포기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저번 주에 아는 동생을 만났더니 대박 아이템이라며 카메라 소리 안나는 방법을 가르쳐 주더라고요. 카페에서 소리없이 사진을 찍을 수 있고 어플 때문에 화질 저하가 되지 않을 수 있다니!! 진짜 최고!! 물론 악의적인 활용을 해서는 안되겠지요. 2020년 최고 발견 TOP 3안에 드는것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하하)

 

iOS 13.6 단축어의 자동화 기능을 활용한 방법이더라고요.

조건문 작성하는 느낌이네요.

 

 

우선 아이폰에서 '단축어'라는 앱을 찾아줍니다. (없으면 앱스토어에서 설치합니다.)

 

단축어 앱을 켜서 하단의 '자동화' 버튼을 클릭 '개인용 자동화 생성' 버튼을 클릭합니다.

 

'앱 열기' 클릭하여 들어가서 앱의 '선택' 버튼을 눌러줍니다.

 

'카메라 앱'을 선택하고 '완료' 하여 '다음'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동작 추가' 버튼을 클릭하고 '스크립트하기'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음량 설정' 버튼을 클릭하면 음량 50% 설정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음량 50% 부분을 터치하여 0%로 설정해주고 '다음' 버튼 클릭합니다. 해당 자동화 설정을 반영할 때 먼저 물을지 말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저는 묻지 않기로 설정 했습니다. (이 부분은 나중에도 조절 가능합니다.)

 

묻지 않음 처리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완료' 버튼을 클릭하여 자동화를 저장해주세요.

카메라 앱이 열릴 때 음량이 0 이 된다는 자동화 설정이 완성됩니다.

 

 

사진을 찍고 나면 메일 앱의 알람의 소리가 사라지는 불편함을 발견하긴 했지만, 그럼에도 사용할만한 기능 같습니다 :)

자동화 설정에 앱 닫기가 있었다면, 카메라 앱을 닫을 때 음량 50%로 돌아오기 같은 구문을 넣을 수 있었을 텐데 아쉽네요. 여하튼 핸드폰으로 카톡이나 SNS만 했는데 이런기능이 있다니 놀랍습니다. 더 많은 곳에 적용할 수 있을 기능이라 생각되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