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하는 반백수

자유로운 삶을 위한 준비 ☆


IT·인터넷/카페24 쇼핑몰

카페24 쇼핑몰 제작 구축 과정 ② 쇼핑몰 스킨 세팅하기

자유로운 수짱 2020. 8. 5. 22:36

카페24 쇼핑몰을 제작하려고 마음먹었지만, 

어디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하는지 몰라 어려움을 겪는 분들을 위해 카페24 쇼핑몰 제작과정에 대해서 안내드리고 있습니다 :)

 

과정 ① 에서는 자사 쇼핑몰을 구축하기 시작하는 시점과 자사 쇼핑몰의 장점을 안내드렸고, 

다섯가지 큰 틀 중 카페24 솔루션 가입과 무료 쇼핑몰 만드는 방법 그리고 도메인 구매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았습니다.

 

[카페24 쇼핑몰] - 카페24 쇼핑몰 제작 구축 과정 ① - 솔루션 가입, 도메인 구매

 

카페24의 무료 쇼핑몰은 제작되었고, 도메인 주소까지 확보되었습니다.

그렇다면 이번에는 쇼핑몰의 디자인을 느낌있게 바꾸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카페24의 기본 쇼핑몰의 디자인을 이용해도 상관없다 하시면 이 부분은 뛰어넘어도 무관합니다.)

 

 

 

3. 쇼핑몰 스킨 세팅

카페24는 디자인센터를 따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카페24에서 스킨을 직접 제작하여 판매하는 방식이 아닌 카페24 솔루션을 이용하여 스킨을 제작하는 업체들을 소개하는 방식으로 운영됩니다.

 

아래 링크에서 카페24 디자인센터에 접속 가능합니다.

https://d.cafe24.com/home/home_main.php

 

 

직접 스킨을 디자인하고 코딩하여도 무관하지만,

스킨을 구성하는 모든 페이지를 확인하고 수정하고 크로스 체크해야 합니다.

스킨을 0 부터 100 까지 직접 제작하기에는 시간이 너무 많이 소요되고 만들었다고 하더라고 코드의 지속적인 유지관리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세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무료 디자인을 설치하여 직접 수정하는 방법 (html, css 에 관한 기초 지식이 필요합니다.)

2. 유료 디자인을 직접 세팅형으로 구매하여 직접 수정하는 방법 (html, css 에 관한 기초 지식이 필요합니다.)

3. 유료 디자인을 업체 세팅형(명칭은 판매하는 업체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으로 구매하는 방법

 

아무래도 3번 제작업체에 의뢰하는 경우 시간이 많이 단축되고, 카페24 고객센터 이외로 사소한 궁금증을 해결 할 수 있는 통로가 생긴다는 장점이 있겠습니다.

단점이라면 비용이 다소 발생한다는 점이겠지요.

 

 

 

[무료 디자인을 확인하고 설치하는 곳]

카페24 쇼핑몰 관리자에 접속하여 디자인관리 / 모바일 쇼핑몰디자인 추가 페이지에서 무료 스킨 확인 가능합니다.

 

아래 글에서 관리자 페이지 로그인 방법 확인 가능합니다.

[카페24 쇼핑몰] - 카페24 임대형 무료 쇼핑몰 만들고 관리자 페이지 로그인

 

 

카페24는 기본적으로 피씨와 모바일 스킨을 따로 생성하고 유지관리하도록 지원합니다. (스마트디자인 관련 안내)

디자인관리에서 피씨 스킨을 모바일쇼핑몰에서 모바일 스킨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원하시는 무료 디자인을 찾고 디자인 추가 버튼 클릭하여 디자인 보관함으로 스킨을 추가하실 수 있습니다.

 

 

[디자인센터에서 판매중인 유료 스킨 확인하기]

카페24 디자인센터에 접속하면 많은 유료 스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샘플 사이트와 가격을 확인하여 원하는 스킨을 고를 수 있습니다.

 

많은 업체와 스킨이 있기 때문에 고르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쇼핑몰 구축 과정 포스팅이 끝나면, 스킨을 고르고 업체를 찾을 때 생각해보시면 좋은 부분을 포스팅 해봐야겠네요 :)

 

[카페24 쇼핑몰] - 카페24 쇼핑몰 제작 구축 과정 ③ - 상품 업로드, PG 가입